퍼포먼스마케팅이 전부가 아닙니다
이런 고민 한 번쯤 하지 않으셨나요?
마케팅 캠페인을 열심히 운영하는데도, 더 이상 변화가 없어요!
웹사이트, 이메일 전환율이 오르지 않아요...
고객 데이터가 있긴 한데...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CRM 마케팅 대세라고 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렇다면, 이제 CRM 마케팅을 시작할 때 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고객'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고객 정보를 획득하는 것은 단지 출발점에 불과합니다.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고객을 타겟팅 하는 CRM 마케팅 시작해보세요.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성공 전략
'파레토의 법칙'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난다는 현상을 뜻하는 법칙으로 비즈니스 환경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20% 충성 고객이 비즈니스 수익의 80%를 결정합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만큼 고객과의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고객의 데이터에 근거한 개인화된 CRM 마케팅 캠페인과
실행 효율을 높여주는 자동화 기술을 통해
여러분도 마케팅 전략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탄탄한 기초 이론과 다양한 적용 사례와 더불어 플랫폼 시연을 통한 실무 맛보기까지!
CRM 마케팅과 마케팅 자동화로의 즐거운 첫 걸음, 저와 함께 시작해 봅시다.
튜터 소개
미국 IT 테크 기업에서 글로벌 디지털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SEO, 퍼포먼스마케팅, 소셜미디어, CRM&이메일 마케팅 등 전반적인 디지털마케팅 채널을 통해 10여 개의 언어로 세계 다양한 국가의 고객을 타겟팅하는 글로벌 캠페인 경험이 있습니다.
기술&데이터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을 위해 통합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코칭을 해오고 있습니다.
- 미국, 유럽, 아시아, 중동 등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집행 경험
- 구글, 링크드인, 네이버, 야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 다양한 B2B와 B2C 제품/서비스 마케팅 경험
- 디지오션과 그로어북스 창업
로드맵
🤔 누구를 위한 강의인가요?
고객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하고 싶은 중소기업, 스타트업 운영자
"CRM 마케팅 들어는 봤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
CRM 마케터, 이메일 마케터, 마케팅 운영 직무 희망자
실무 지식을 확장하고 싶은 디지털마케터
🏆 학습 목표
CRM 마케팅과 자동화 기술의 기본 개념과 중요 원리 이해하기
고객 데이터에서 유의미한 인사이트 발견하기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캠페인 전략 수립하기
CRM과 자동화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 익히기
❤️ 이 강의를 들어야하는 이유
한 번 듣고 '아, 그렇구나'하고 끝나는 강의가 되지 않도록, 겉핥기식 기능 설명이 아닌 '원리'를 알려드려요.
CRM 마케팅은 정해진 답, 모두에게 적용되는 공식이 없기에, '내 브랜드, 내가 다니는 회사에 적용해보려면 어떻게 할까?'를 생각해보도록 가이드해드립니다.
내용의 특성상 지금 당장 실습을 해보기에 어려울 수 있지만, '시연'을 통해 실제로 실무를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를 꼼꼼하게 보여드려요!
원리 2시간 + 시연 2시간으로 이론과 실무를 균형있게 다룹니다.
디지털마케팅의 기초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강의 내용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반드시 '디마 기초' 강의를 선수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리에서 적용으로
디지털마케팅은 디지털 환경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툴/플랫폼'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에요.
이 강의를 통해 CRM & 마케팅 플랫폼이 작동하는 원리를 이해하고 나면, 비슷한 목적을 지원하는 여러가지 플랫폼들에 쉽게 적용해 볼 수 있을거에요!
예시를 통한 설명
디지오션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기업의 예시를 바탕으로, 이론과 기초 원리가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이해를 돕는 시각자료와 그레이스 튜터가 직접 실무에 사용했던 자료들도 함께 보여드려요!
다양한 플랫폼 시연
기술에 대한 이야기다보니 말로만 들어서는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내용이 있을 수 있어요. 다양한 플랫폼 시연을 통해 실제로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캠페인을 실행하는 과정을 살펴봅니다.
*주요 툴: ActiveCampaign
*보조 툴: 채널톡, 빅인, 스티비, Mutiny, 자피어 등
📖 커리큘럼
✨수강생 찐 후기 모음
오랜 업무경험에서 나오는 강의라서 군더더기가 없었습니다. 특히 실습과정에서 자피어와의 연동이 너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수강생 L님 -
CRM 마케팅 기초를 탄탄히 재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 수강생 jelworld님 -
페북의 ios 문제 구글 쿠키 정책 등 온라인마케팅이 점점 격변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를 위해 crm 또는 email 마케팅을 해야한다고는 들어만 봣지 그냥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이 강의를 듣고 수많은 crm 툴을 알게 되었고 상황에 따라 어떤 툴이 최적의 툴인지 알게 되었네요. 물론 초고수분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강의겠지만, 이제 마케팅에 발을 들였고 꿈이 있고 목표가 뚜렷한 마케터라면 정말 강추하는 강의입니다. 세번 들으세요
- 수강생 Jorge Hong님 -
초보자에게는 후반부터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수강생 syhan님 -
💬 자주 묻는 질문
Q. 디지털마케팅 왕초보인데, 바로 들어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인가요?
A. 디지털마케팅이 처음이시라면 강의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디마 기초 강의를 먼저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Q. 어떤 플랫폼을 다루나요?
A. CRM 기능과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모두 갖춘 ActiveCampaign 플랫폼을 주요하게 살펴봅니다. 추가로 채널톡, 빅인, Mutiny (웹 개인화 툴), 자피어 (업무 자동화 툴)도 함께 시연합니다👩🏻🏫
Q. 이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A. 네, 그럼요! 당장 플랫폼이 없더라도, 고객 데이터 양이 적더라도, 작은 규모로 시작해볼 수 있는 적용 포인트들이 있답니다! CRM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여러분만의 '라이프사이클'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어요!🦁
디지털마케팅이 처음이라면?
디지털마케팅을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CRM&마케팅 자동화' 코스 수강 전에 '디지털마케팅 기초' 과정을 먼저 수강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