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미니 세미나의 주제는 ‘빅데이터와 개인화'입니다.

마케터로 일하고 계시다면, 이미 이 두가지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마케팅을 비롯하여 점점 산업이 디지털화되면서, 이전엔 엔지니어가 아니라면 굳이 알 필요가 없을 것 같았던 기술들을 우리 삶에 더 가까이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 저기서 머신러닝,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과 같은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우리가 하는 일에 사용되는지를 이해하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짧은 15분 세미나를 통해 이러한 기술이 마케터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그리고 빅데이터의 주된 활용 방법인 ‘개인화'는 무엇인지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세미나에서 다루는 내용


빅데이터와 종류

데이터 처리과정

CRM과 CDP

데이터의 효용과 인사이트

개인화 과정과 예시

작은 기업을 위한 빅데이터

함께 읽어볼만한 도서


이 세미나는 디지오션 수강생 분들과 처음으로 함께하는 '북세미나'의 자료로 제작한 강의인데요.

윤미정 작가님의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도서를 함께 읽고, 빅데이터와 개인화에 관련한 주제에 대한 견해를 서로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다양한 의견과 경험들을 나눌 수 있었는지는 '슬라이드 & 읽을거리' 게시판에서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의견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시는 것 잊지마시구요!

커리큘럼

  미니 세미나: 빅데이터와 개인화
Available in
일 after you enroll

세미나 수강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