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오션 | 나의 성장을 돕는 디지털마케팅 실무지식 플랫폼

사수가 없어도! 왕초보도!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 기초부터 제대로 배워서 일잘하는 디지털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기초개념 익히기

먼저 알아두면 그 이후의 공부가 훨씬 효율적이과 쉬워지는 지식들을 배워요

전략적 사고 기르기

디지털마케팅의 어떤 분야를 가더라도 반드시 필요한 전략적 사고와 기획하는 법을 훈련해요

실전 지식&툴 익히기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전략적으로 계획하는 훈련도 했다면, 실전에 필요한 툴을 익히고 실제로 익혀봐요

디지털마케팅이 무엇인가요?🤔


디지털마케팅이란 넓은 마케팅에 포함되는 분야로, 신문, TV, 옥외광고 등과 같은 전통적 매체가 아닌 디지털 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마케팅을 일컫는 말이에요.

디지털마케팅에는 정말 다양한 매체와 채널이 포함되어 있어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와 같은 유료 매체부터,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이메일 등을 관리하는 오가닉 채널까지.

코로나로 인해 우리를 포함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빠르게 추진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디지털마케터를 필요로하는 곳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AI로 많은 직업이 대체될 것으로 예측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문과 혹은 비개발자 인재가 도전해볼 수 있는 전도 유망한 분야입니다.


디지털마케팅 배우면 뭐가 될 수 있나요🌟


디지털마케터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정말 정말 다양해요!

위에 설명해드린 다양한 채널을 관리하는 각 매체의 전문가, 마케팅 분석가, 그로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B2B 마케터 그리고 자신의 제품을 직접 마케팅하는 1인기업가 될 수도 있어요. 혹은, 여러분이 지금 잘하는 것에 디지털을 가미한 다소 새로운 직업군이 앞으로 생겨날 수도 있죠.

디지털마케터가 되기위해 꼭 필요한 능력이 몇가지 있는데요.

전략적 사고와 프로젝트 관리 능력

디지털 기술 이해와 데이터 분석 능력

디지털 플랫폼/툴 사용 능력

이 세 가지를 모두 균형있게 잘 할 수 있어야 실력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학습해보세요🏃🏻‍♀️


디지털마케팅 전문가가 되기로 결정했다면, 여러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빠른 학습 방법을 찾아볼 차례에요. 왕초보여도, 차근차근 알려주는 사수가 없어도, 할 수 있어요!

디지털마케팅 (오가닉),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B2B마케팅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된 로드맵을 따라 순서대로 학습해보세요. 여러분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강의를 개설하고 업데이트할 예정이에요.

여러분이 목표를 이룰 때까지, 고민과 성장을 함께하는 디지오션, 그리고 같은 목표를 가진 동료들이 있는 커뮤니티가 든든하게 동행할테니 걱정말고 시작해봐요💕